센터소개

인사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이사장   정 태 길

안녕하십니까?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이사장 정태길입니다.

 

선원과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고용·복지서비스 기관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선원법」 제142조에 따라 2001년 6월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공직유관단체로서, 선원 복지 증진과 고용 촉진, 직업안정 사업을 통해 선원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는 선원휴양시설 운영 사업 및 선원무료법률구조지원사업과 같은 체감형 복지 사업은 물론 건강한 승선문화 구현을 위한 선원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등 선원과 선원 가족에게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신규 국적부원 양성사업과 경력부원 해기사면허 취득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여 선원 수급 체계 내실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선내 괴롭힘 상담창구 및 외국인 선원 콜센터 운영으로 해양수산부  「선내 인권침해 예방」 정책의 최 일선에서 국내외 선원의 인권 증진 및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6월 21일(금), ‘선원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첫 번째 ‘선원의 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정부, 노·사 단체 등 선원 여러분을 위한 관계 기관뿐 아니라 선원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선원 여러분의 노고와 국가에 대한 기여도를 널리 알리는 내실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여러분의 곁에서 선원이라는 직업이 자랑스럽고 선원 여러분과 가족들이 풍요로운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예산이 수반된 두터운 복지 정책들을 강구하고 실현하겠습니다.

선원 여러분의 안전항해와 대어만선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제8대 이사장 정 태 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의견남기기